목차
들어가며
셀카봉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활용 중이다.
- 카메라 촬영
- 유투브 등의 동영상 시청
- ebook 읽기
본인은 셀카봉을 자주 활용하고 있는데 셀카봉을 이용하면 바른 자세로 스마트폰을 볼 수 있어서 거북목 방지에 큰 도움이 된다.
종이 책을 읽는 자세도 거북목 발생에 일조를 하기 때문에 종이책 구입은 지양하고 될 수 있으면 ebook을 이용하여 책을 읽고 있다.
무엇에 쓰이나?
ebook을 읽을 때 쓰인다.
셀카봉에 스마트폰을 꽂고 ebook을 읽을 때 블루투스 리모콘(보통 한개의 버튼만 제공)을 이용하였으면 하는데, 보통 블루투스 버튼의 동작이 볼륨키 +, -가 번갈아 가면서 동작하게 되어있다.
이북 리더기는 - 버튼을 누를 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고 + 버튼의 경우 이전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어있다.
그래서 + 버튼을 눌렀을 때도 - 버튼으로 동작하거나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게 해야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ebook을 읽을 때 원하는 동작(페이지 뒤로 넘김)을 할 수 있게 된다.
단, 아이폰은 버튼 변경이 불가(애플 정책상)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래는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다.
셀카봉과 블루투스 버튼
사진 속의 초록LED가 들어온 부분의 버튼을 이용하여 ebook 페이지 넘기기를 한다.
Buttons Remapper 앱 설치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Buttons Remapper' 를 검색하여 폰에 앱을 설치한다.
앱 Service enable 하기
- Service enabled 활성화
-> 최초 앱을 실행해보면 Service enabled 버튼이 비활성화 상태이다.
-> 버튼을 누른 후 CONTINUE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뜸
-> 다운로드한 앱 선택, 선택 후 아래와 같은 메뉴로 넘어감
-> Buttons remapper 선택
-> I'm aware of the possible risks…. 선택 후 OK
버튼 세팅하기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누른 후 Short and long press 버튼을 누른다.
-> Toggle notification 을 체크한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한다.
Key : Volume+
Action : Do nothing
Block system action (체크)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다.
사용하기
스마트폰 상단 토글바에 앱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상단 토글바를 내리고 Buttons remapper를 누를 때 마다 + 버튼이 동작하고 안하고 하게된다.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페이지 넘기기가 동작한다.
이제부터는 ebook을 읽을 때는 토글바를 내려 Buttons remapper를 Enabled로 설정하고 블루투스 버튼으로 페이지를 넘기고,
읽지 않을 때는 Disabled로 놓고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