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메인보드
Foxconn B75M

에너지 효율
최근들어 컴퓨터 시스템에서 에너지 효율이 중요시 되고, 효율을 올리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대기전력 1W 미만이라는 것인데 이것은 시스템이 꺼졌을대 파워서플라이에 인가되는 전력량이 1W 미만이 되었을 때 충족이 되는 것이다.
대기전력 1W 미만을 위해서는 파워서플라이뿐만 아니라 메인보드에서도 대기 전력량이 0에 가까워야 된다.
이에 따라 최신 메인보드에서는 Energe Using Peoduct(EuP) 라는 부가 기능을 구현해 놓고 바이오스에서 스위칭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 EUP : 유럽 연합(EU)에 의해 2005년 8월 발효한 에코디자인 관련 법규로써 PC와 관련해서는 시스템 off시 대기전력이 1W 미만인 것을 규정하고 있다.

WOL 작동시키기
에너지 효율을 위해 WOL을 위해 대기하는 LAN카드의 스탠바이 상태까지 꺼버린다.
따라서 아래처럼 설정하여 WOL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다.

메인보드 BIOS Setup에 진입 후
Resume By Onboard LAN- Enabled        —>  Lan Card 매직패킷 수신 스탠바이 On
Energe Using Peoduct – Disabled          —> EUP 사용 Off

Energy Using Peoduct 기능을 Disabled 시켜야 시스템이 꺼져도 랜카드 LED가 살아있음. Enabled 시키면 링크 LED가 꺼짐

최신 메인보드 WOL 작동 시키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