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릭으로 절전(재우기)을 실행하는 버튼을 만들어보자.
2. 입력란에 다음 문장을 붙여 넣고 '다음'을 누른다. 바로 가기의 이름은 '절전' 등으로 지정하고 '마침' 버튼을 누른다.
rundll32.exe powrprof.dll,SetSuspendState 0,1,0
3. 생성된 바로 가기를 우클릭하여 '속성'을 누르고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른 다음, 경로에 'C:\Windows\System32\shell32.dll'를 입력하고(백스페이스로 파일명만 바꿔도 가능) 엔터를 치면 아이콘 목록이 표시된다.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을 두 번 누른다.
4. 이제 이 단축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절전모드가 실행된다. 바탕화면 대신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화면(메트로 타일)에 넣는 방법도 있다. 이 단축 아이콘을 적당한 폴더로 옮기고 우클릭한 다음 '시작 화면에 고정' 또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누르면 된다.
5.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 이 바로 가기를 실행하면 최대 절전모드로 동작한다. 최대 절전 모드로 동작시에는 디스크에 메모리를 저장 후 전원을 완전히 끄게 된다.
따라서 절전모드 진입이나 깨어나기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 대신 디스크에 메모리 내용을 저장하였으므로 전원이 완전 차단되더라도 기존 task가 보장된다.
최대 절전 모드는 기본이 on 상태이며 아래와 같이 off가 가능하다.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다음 명령을 실행하면, 이후 최대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powercfg -h off